속초여행
동명항

정박된 어선들과 동해바다 수평선이 멋진 동명항. 항구 내에는 어선들이 정박되어 있고, 부둣가를 따라 이어진 방파제 끝에는 등대가 있어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거닐어 보시기 좋습니다.
특히 해돋이로 유명한 해돋이정자와 속초 앞바다 조도 섬까지 보이는 영금정 정자 등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볼거리가 쏠쏠한 아름다운 항구입니다.

영금정

동명항 북쪽에 위치한 기암괴석의 영금정은 파도치는 소리가 산에서 거문고를 타는 소리 같다하여 영금정(靈琴亭)이라 불리는 멋진 해안입니다. 거문고 모양의 영금정 비석과 바다전망 데크가 있어 해안가 드라이브길에 잠시 들러보시기 좋습니다.

속초등대전망대

영금정 갯바위와 이어져 있는 바닷가 언덕에는 속초등대가 있습니다. 등대 높은 곳에 마련된 전망대는 병풍처럼 둘러 싸인 설악산과 동해바다를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입니다.
등대전망대에는 등대 관련 자그마한 전시관이 있어 아이들, 연인과 함께 들러보기 좋습니다.

장사항

동명항 북쪽에 위치한 장사항은 오징어맨손잡기 축제로 유명한곳입니다.
매년 여름 항구 안 모래사장에 오징어를 풀어 놓고, 맨손으로 오징어를 잡는 체험 축제가 진행됩니다. 물 속 줄다리기, 노래자랑을 비롯 잡은 오징어를 즉석에서 주변 회집 주방장들이 회를 떠주고, 삶아주어 바로 맛볼 수 있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영랑호

속초 영랑호는 둘레 7.8km, 면적 1.21㎢, 수심 8.5m인 석호이며 자연호수로 삼국유사의 기록에 신라 화랑 영랑이 오랫동안 머물면서 풍류를 즐겼다합니다.
봄이면 벚꽃이 만발하고 가을이면 아름다운 낙엽길이 좋은 영랑호둘레길은 도보나 자전거로 여행하는 하이킹 체험으로 유명합니다. 호수 중간 지점에 위치한 범바위와 정자에 올라서면, 설악산과 아름다운 호수풍경의 아름다움운 조화를 이룹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이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려지면서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자리 잡은 이 곳은 갓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파는 어물전과 봄이면 설악산 주변에서 채취한 산나물을 이고 나오는 할머니들, 장보러 나온 사람들이 한 데 어우려져 북적이는 정겨움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시장에서 유명한 순대국골목, 닭강정골목을 비롯,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 등 다양한 먹거리와 풍물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속초아바이마을

속초시는 설악산 아래 청초호 호수를 중심으로 형성된 아름다운 소도시입니다. 특히, 북에 고향을 두고 피난 나온 실향민들이 거주하던 속초시 청호동 아바이마을은 전후 판자집과 이북식 실향민 먹거리로 더욱 유명해 졌습니다.
속초시내와 청호동 아바이마을을 이어주던 해상교통 수단인 갯배는 손으로 직접 끌어야하는 나룻배로 드라마 '가을동화'에 나온 곳이기도 합니다.

속초해변

속초고속버스터미널와 인접하여 여행객들이 버스에서 내려 걸어서 바로 해변으로 이동이 용이해 더욱 인기 좋은 해변입니다. 일출과 여름 물놀이 해변으로 사계절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속초해변은 아바이마을, 청초호 등과 연계하여 둘러보기 좋습니다.

설악산

속초시 설악동 소공원에서 출발하는 외설악코스. 소공원-비선대-금강굴, 소공원-흔들바위-울산바위, 비룡폭포 등 수려한 설악산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공원 내에는 신흥사 사찰과 명상길을 비롯 권금성에 오르는 케이블카 등의 볼거리가 있습니다.